Charles Marion Russell (찰스 마리온 러셀)
C. M. 러셀, 찰리러셀, 키드 러셀로도 알려진 찰스 마리온 러셀(Charles Marion Russell)은 미국 올드 서부의 예술가였다. 그는 청동 조형물 외에도 미국 서부, 캐나다 앨버타 지역을 배경으로 한 카우보이, 아메리카 원주민, 풍경화 등 2000여 점의 그림을 남겼다. 그는 "카우보이 예술가"로 알려져 있으며 이야기꾼이자 작가였고, 서부 아메리카 원주민들의 옹호자였다.
예술은 항상 러셀의 삶의 일부였다.
미주리 주에서 자란 그는 스케치를 그리고 동물들의 점토 형상을 만들었다. 러셀은 "야생 서부"에 관심이 많았으며 그것에 대해 몇 시간씩 읽곤 했다. 러셀은 미주리를 통해 자주 오는 탐험가들과 모피 거래자들을 지켜보곤 했다. 그는 일리노이주 저지빌 근처의 헤이즐 델 농장에서 말 타는 법을 배웠다.
16살 때, 러셀은 학교를 그만두고 양 목장에서 일하기 위해 몬태나로 갔다.
러셀은 양 목장을 떠나 사냥꾼인 제이크 후버와 함께 일을 찾았다. 그는 주디스 분지에 땅을 소유하고 있었다. 러셀은 그에게서 많은 것을 배웠고, 두 사람은 평생 친구로 남아 있었다.
1882년 미주리 주에 있는 그의 가족을 잠깐 방문한 후, 러셀은 몬태나로 돌아왔고, 그곳에서 남은 여생을 살면서 일했다.
그는 1886–1887년의 혹독한 겨울을 많은 수채화로 기록했다.
러셀은 당시 중앙 몬타나 주디스 분지에 있는 O-H 목장에서 일하고 있었는데, 어느날 목장 관리인은 주인으로부터 소떼가 어떻게 겨울을 지냈는지 묻는 편지를 받았다. 이에 십장은 러셀이 그린 엽서 크기의 수채화를 보냈다. 목장 주인은 이 엽서를 친구들과 사업상 지인들에게 보여주었고, 결국 몬태나주 헬레나의 한 상점 창구에 진열했다. 그 후, 새로운 작품에 대한 수수료를 받기 시작했다. 스케치 위의 '치누크를 기다리며'는 수채화의 제목이 되었다.
1896년에 러셀은 그의 아내 낸시와 결혼했다. 그는 32살이었고 그녀는 18살이었다.
그는 지역 유명인사가 되었고 전 세계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러셀이 그의 작품을 마케팅하는 데 능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낸시는 러셀을 위해 미국 전역과 런던에서 많은 쇼들을 열었고, 러셀의 많은 추종자들을 만들었다.
1912년에 그는 카우보이 예술가 프랭크 테니 존슨과 함께 몬태나에 있는 빙하 국립공원의 동쪽 블랙풋 보호구역의 스케치 탐험에 참가했다.
1913년 러셀은 승마선수들이 야생마를 포획하는 모습을 그린 '야생마 사냥꾼'을 그렸으며, 그는 자신의 풍경화에 많은 색을 사용했다. 예술가로서 러셀은 Wild West가 도시에 사는 사람들에게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시기에 등장했고, 아직도 소몰이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그는 후에 구 서구의 이미지를 그렸는데, 이것이 영화의 주요 요소가 되었다.
러셀은 이러한 대중적인 미술 형식을 좋아했고 윌리엄 S와 같은 배우와 영화 제작자들을 포함한 부유한 수집가들 사이에서 많은 친구들을 사귀었다.
1926년 러셀의 장례식이 있던 날, 러셀의 관은 네 마리의 흑마가 끄는 유리 옆면 마차에 전시되어 있었다.
러셀은 유화와 수채화, 밀랍으로 그린 그림과 조각품, 등 약 4000여 점의 예술품을 제작하였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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