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lyn De Morgan (에블린 드 모건)
에블린 드 모건은 1855년 8월 30일 런던의 중상류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에블린은 교육을 잘 받았고, 언니에 따르면 에블린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외에 그리스어와 라틴어를 배웠으며, 고전문학을 공부했고, 신화에 조예가 깊었다고 한다.
고전 신화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그녀의 예술적 삶 내내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Morgan은 그녀가 15살때부터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고, 처음부터 작품에 전념했다.
열일곱 번째 생일날 아침, 그녀는 일기에 이렇게 썼다. "예술은 영원하지만 인생은 짧다." "이제 만회할 것이다. 나는 지체할 시간이 없다."
몇 달 만에 포기한 이 일기는 그녀의 일에 대한 헌신을 드러낸다.
그녀는 차를 마시러 가거나 옷을 갈아입는 일과 같은 일상적인 일을 통해 "시간이 부족했다"고 자신을 꾸짖었가.
스털링에 따르면 드 모건은 그림 그리는 것 외에는 거의 관심이 없었고, 예술가로서 진지하게 고려되기 위해 열심히 싸웠다고 한다.
1872년, 그녀는 사우스 켄싱턴 국립 미술 훈련학교(오늘날 왕립 미술대학)에 등록되었고, 1873년에 슬레이드 미술대학으로 옮겨갔다.
슬레이드에서 그녀는 명문 슬레이드 장학금을 수상했으며 여러 상을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결국 슬레이드를 떠나 더 독립적으로 일하게 되었다.
드 모건은 어렸을 때부터 조지 프레데릭 와츠에게 알려져 있었고, 예술가로서 발전하는 동안 종종 그의 스튜디오 하우스에 있는 리틀 홀랜드 하우스로 그를 방문하곤 했다.
그녀는 또한 와츠의 제자인 삼촌 존 로담 스펜서 스탠호프 밑에서 공부했는데, 그는 그녀의 시각적 스타일에 큰 영향을 끼쳤다.1875년에 시작된 에블린은 종종 그가 살고 있는 플로렌스로 그를 방문했다.
이로써 그녀는 르네상스의 위대한 예술가들을 연구할 수 있게 되었고, 보티첼리와 같은 콰트로센토 예술가들의 영향력은 이 시점부터 그녀의 작품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 시기 이후, 드 모건의 예술은 슬레이드 학교가 선호하는 더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주제와 스타일에서 벗어나 그녀 자신의 특별하고 성숙한 스타일의 발전을 향해 나아가기 시작했다.
스탠호프를 통해 드 모건은 라파엘 이전 화가인 단테 가브리엘 로세티, 윌리엄 홀먼 헌트와도 우정을 쌓았다.
그녀는 또한 작가 버논 리처럼 빅토리아 문예계의 다른 주요 인물들과도 친근한 사이였다.
드 모건은 1876년 더들리 갤러리에서 처음 전시했고, 그 후 1년 후 런던에서 열린 제1회 그로스버너 갤러리 전시회에서 전시했다.
그녀는 울버햄프턴 시립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여성 1인 쇼와 함께 1907년까지 정기적으로 전시했는데, 이 전시회는 14점을 포함하여 25점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1907년 이후, 그녀는 정기적으로 전시하는 것을 중단했다.
이것은 남편의 첫 소설의 성공에서 비롯된 재정적인 안정 때문이며, 이는 그녀가 더 이상 그림을 팔 의무가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위키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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