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명화산책

(2023년 07월 25일) 오늘의 명화산책.

디자이너 아재 2023. 7. 25. 08:00

Francis Davis Millet (프랜시스 데이비스 밀레)

프랜시스 데이비스 밀레는 매사추세츠주 마타푸아셋에서 태어났다.

대부분 그의 생년월일은 1846년 11월 3일로 알려져 있지만, 그가 군복무 중에 간직하고 있던 일기에는 1864년 11월 3일이 그의 16번째 생일으로 기록되어져 있어, 1848년 출생임을 알 수 있었다.

밀레는 15세에 매사추세츠 연대로 들어갔는데 처음에는 드러머 소년으로, 다음에는 남북전쟁에서 외과 조수로 활약했다.

그는 초기 그림에 자주 사용했던 선명한 핏빛 빨강색에 대한 감상을 아버지 밑에서 일했던 경험을 거듭 지적했다.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미술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보스턴 쿠리어에서 기자와 편집자로 일했고, 그 후 필라델피아 센테니얼 박람회에서 특파원으로 일했다.

1876년 밀레는 존 라파지와 함께 보스턴 트리니티 교회에서 벽화를 그리기 위해 보스턴으로 돌아왔다.

그는 벨기에 앤트워프의 왕립미술학교에 입학했다.

그는 첫 해에 은메달을 딴 첫 번째 학생이었다.

다음 해에 그는 금메달을 땄다.

그는 뉴욕 헤럴드, 런던 데일리 뉴스, 런던 그래픽에 의해 전쟁 특파원으로 활동했다.

밀레는 1880년 미국미술가협회의 회원이 되었고, 1885년 뉴욕 국립디자인아카데미 회원과 미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수탁자가 되었고, 국립 미술관 자문위원이 되었다.

그는 1893년 시카고에서 열린 세계 컬럼비아 박람회(World Columbian Exposition)의 장식감독을 맡았는데, 건물에 화이트워시를 바르기 위해 압축공기 스프레이 페인팅의 첫 형태를 발명했다고 주장하지만, 1880년대 초부터 이미 현대 저널의 노트 스프레이 페인팅이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이 이야기는 분명하지 않을 것이다.

그의 경력은 비엔나, 시카고, 파리, 도쿄를 포함한 여러 세계의 박람회에 대한 작업을 포함했는데, 그는 배심원, 관리자, 벽화 화가/디코레이터, 고문으로 공헌했다.

밀레는 보스턴 미술관 학교의 설립자 중 한 사람으로 미국 예술 연맹 초기에는 영향력이 있었다.

그는 앤트워프 시절의 오랜 지인인 에밀 오토 그룬드만을 초대 교장으로 임명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밀레는 설립 초기부터 로마에 있는 미국 아카데미와 관련되었고 1904년부터 1911년까지 비서로 일했다.

그는 1910년부터 1912년 사망할 때까지 미국 미술 위원회의 창립 멤버 겸 부의장을 지냈다.

그는 아카데미 사업으로 뉴욕을 여행하던 중 타이타닉호에서 사망했다.

화가뿐만 아니라 밀레는 작가였고 저널리스트였다.

그는 톨스토이를 번역했고 수필과 단편 소설도 썼다.

그는 미국 예술 및 편지 아카데미의 회원으로 선출되었고 미국 건축가 협회의 명예 회원으로 활동했다.

유명한 조각가 겸 디자이너인 밀레는 미 육군과 미국 전쟁부의 요청으로 1907년 남북전쟁 메달과 1908년 스페인 캠페인 메달을 디자인했다.

*출처 : 위키백과*